카테고리 없음

구원을 선언하신 예수님

blessing u 2023. 6. 18. 07:54

구원을 선언하신 예수님

 

 

구원을 선언하신 예수님 (누가복음 7)

 

수많은 죄를 지은 여자가 죄 용서받고 구원받았다는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다.

많은 사람들 면전에서 여인은 믿음과 눈물로 예수 그리스도의 발을 씻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발에 입을 맞추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발에 향유를 부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네 죄가 용서함을 받았다"라고 선언하셨다.

마음과 행동으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믿음으로 용기 있게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함을 나타낸 여인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말씀하시길 "네 믿음이 너를 구원했다"라고 선언하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평안과 함께 구원을 주신것이다(7:37-50).

 

치료받은 외국인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감사를 드렸다.

치료받은 외국인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절을 하였다.

그리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난치의 나병에서 깨끗이 치료받은 이방인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감사드리고 절을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주님이 그 행동을 믿음으로 보셨다.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라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을 선포하셨다(17:11-19).

 

삭개오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말씀에 관심이 많았다. 불운한 시대에 세무서장으로써 불의 한 재물을 갈취한 자이지만 주님을 뵙고 만나길 소원했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그는 주님 방문을 허락하고 많은 이들 앞에서 선언을 하였다.

 

주님을 만나고 변화된 삭개오는 재산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고

성경 말씀대로 남의 훔친 재산은 4배나 갚겠다고 결심하였다. 말씀대로 행하는 삭개오의 가정에 예수 그리스도는 온 가족이 구원 얻었음을 선언하셨다.

삭개오의 믿음이 온 가족에게 전염되어 온 집이 구원받았다.

 

노아의 믿음이 8가족을 구원한 것처럼 말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삭개오가 아브라함의 자손임을 선언하셨다.

예수 그리스도는 잃어버린 자 삭개오를 찾아 구원하신것이다(19:1-10).

 

주님 십자가 중심으로 두 강도도 십자가 형틀로 형 집행을 받았다. 많은 이들과 두 강도도 처음에는 주님을 욕하고 비방하다가 한 강도는 심경의 변화를 받았다. 주님의 모습을 보고 새롭게 되기 시작한 것이다. 욕하던 그가 짧은 시간에 변화되어 주님을 변호하기 시작하였다.

 

하나님을 경외하기 시작하였고 자신과 함께 달린 강도는 흉악범이라는 것을 자인했다. 모두가 입을 다물고 있거나 비방 조롱하는 사이에 그는 주님의 무죄를 증언하며 의인이요, 구원자인 것을 확신하고 예수님의 나라 입성을 소원하였다. 주님은 그의 믿음과 고백들을 다 들으시고 낙원을 허락하시는 구원을 주셨다.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23;32-43).

 

은혜로 구원받다

 

 

 

 

구원을 선언하신 예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죄많은 여인 (누가복음 7)

 

(7:48) 이에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7:49) 함께 앉아 있는 자들이 속으로 말하되 이가 누구이기에 죄도 사하는가 하더라

 

 

(7:50) 예수께서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하시니라

 

 

은혜로 구원받는 줄을 믿노라

 

15:11.

 

그러나 우리는 그들이 우리와 동일하게 주 예수의 은혜로 구원받는 줄을 믿노라 하니라

 

2: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믿음을 보겠느냐

 

18:8.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주의 재림이 늦어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세상 풍조에 휩쓸려 신령한 믿음의 길을 포기하게 되리라는 예측이 담겨 있다. 이 점에 관해 주님은 열 처녀의 비유를 통해 경고하신 바 있다(25:5).

모세 애굽살인 바울 핍박 스테반죽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