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에게 인도되어 구원받았다
구세주가 개종시킨 영혼들
1. 안드레(요 1:40,41).
상황 : 그가 세례 요한을 떠나 하나님의 어린 양을 좇을 때 구원받았다.
위치 : 요단 강 근처.
기록된 고백 : "우리가 메시아를 만났다."
2. 베드로(요 1:41,42).
상황 : 그가 자기 형제 안드레에 의해 그리스도에게 인도되었을 때 구원받았다. 예수님이 그의 이름을 '게바'(반석)로 고쳐주었다.
기록된 고백 : 없다. 고백은 나타나 있지 않다(이후의 고백을 알기 위해서는 마 16:16절을 보라).
3. 빌립(요 1:43,45).
상황 : 갈릴리 벳세다에서 예수님이 직접 방문함으로 구원받았다. '나를 따르라'는 주님의 부름에 따랐다.
기록된 고백 : "모세가 율법에 기록하였고 여러 선지자가 기록한 그이를 우리가 만났으니 나사렛 예수니라."
4. 나다나엘(요 1:45-51).
상황 : 빌립에 의해 그리스도에게로 인도되었을 때 구원받았다. 처음에는 예수님에 대해 회의적이었다.
기록된 고백 : "랍비여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당신은 이스라엘의 임금이로소이다."
5. 니고데모(요 3:1-21).
상황 : 예루살렘에서 밤에 예수님을 만난후 구원 받았다. 그는 유대인의 관원이고 선생이며 착하고 경건한 사람이었으나 구원받지 못했던 자였다!
기록된 고백 : 없다 (이후의 고백을 알기 위해서는 요 7:51절을 보라).
6. 사마리아 여자(요 4:29).
상황 : 사마리아의 수가성 밖에 있는 야곱의 우물에서 구원받았다. 그녀는 즉시 이 사실을 마을에 있는 그녀의 친구들에게 증거했다.
기록된 고백 : "나의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7. 왕의 신하(요 4:53).
상황 : 가버나움에서 예수님이 그의 죽어가는 아들을 고쳐준 후에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8. 간음한 여자(요 8:11).
상황 : 그리스도에게 죄를 용서받고 독선적인 바리새인들로부터 놓임을 받았을 때 예루살렘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9. 소경 (요 9:38).
상황 : 예루살렘에서 그의 시력을 되찾은 후에 구원받았다. 바리새인들에게 용감히 그리스도를 증거하다가 그것으로 인하여 회당에서 출교당했다.
기록도니 고백 : "주여 내가 믿나이다."
10. 마르다(요 11:27).
상황 : 그의 오라비 나사로가 죽은 직후에 베다니밖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줄 내가 믿나이다."
11. 백부장(마 8:5-13).
상황 : 가버나움에서 예수님이 그의 사랑하는 종을 고쳐준 후에 구원 받았다. 주님은 그의 훌륭한 믿음을 보고 놀랐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2. 마태(마 9:9).
상황 : 예루살렘에서 그의 직장인 세관에 앉아 있을 때 구원 받았다. 그는 모든 것을 버려두고 그리스도를 좇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3. 수로보니게 여자(마 15:28).
상황 : 지중해 해안에서 그녀의 귀신들린 딸을 예수님에게 고쳐달라고 요청할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4. 가다라의 귀신들린 사람(막 5:15-20).
상황 : 갈릴리 바다의 동쪽 해안에 있는 무덤 사이에서 구원받았다. 그의 구원은 2,000마리의 돼지떼가 몰살당하는 결과를 낳았다.
기록된 고백 : "그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큰 일 행하신 것을 데가볼리에 전파하니."
15. 혈루병을 앓는 여자(막 5:28,34).
상황 : 자기의 병을 고쳐주리라는 믿음으로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질 때 가버나움의 무리들 중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얻으리라."
16. 갈릴리의 문둥병자(마 8:2).
상황 : 그리스도의 제 1차 갈릴리 전도여행 중에 그가 병을 고쳐달라고 요청했을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17. 귀신들린 아들을 가진 아버지(막 9:24).
상황 : 변화산 아래서 예수님을 만나 그의 고통을 받는 아들을 고쳐달라고 간구할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18. 소경 바디매오(막 10:46-52).
상황 : 여리고성 밖에서 그의 눈먼 것을 고쳐달라고 그리스도에게 소리칠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9. 중풍병자(눅 5:20).
상황 : 가버나움에서 친구들이 지붕을 뚫고 그의 침상이 달아 내릴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20. 부도덕하지만 애통해하는 마음을 지닌 여자(눅 7:38,47-50).
상황 : 바리새인의 집에서 눈물로 예수님의 발을 씻고 자기 머리로 그것을 닦을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21. 사마리아인 문둥병자(눅 17:11-19).
상황 : 자기의 문둥병을 고쳐준데 대하여 예수님에게 감사하러 돌아왔을 때 시골길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예수의 발 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저는 사마리아인이라."
22. 세리(눅 18:13).
상황 : 예루살렘 성전에서 그가 자비를 구했을 때 구원 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주: 비록 예수님이 이것을 비유로 말하고 있다 하더라도 마음 속에 실제적 경우를 염두에 두고 있었을지라도 모른다).
23. 삭개오(눅 19:8,9).
상황 : 여리고에서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뽕나무에서 내려올 때 구원 받았다.
기록된 고백 :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배나 갚겠나이다."
24. 18년 동안 병을 앓던 여자(눅 13:11-13).
상황 : 예수님이 갈릴리 회당에서 그의 손을 그녀에게 얹고 병을 고쳤을 때 구원 받았다.
기록된 고백 : 그녀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25. 막달라 마리아(막 16:9).
상황 : 그리스도의 사역 초기에 주님이 그녀에게서 일곱 귀신을 쫓아 내었을 때 구원받았던 것 같다. 이는 이 귀절에 언급되어 있다.
기록된 고백 : 없다.
26. 갈보리에서의 백부장(마 27:54).
상황 :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죽어가는 것을 보고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27. 죽어가던 강도(눅 23:42).
상황 : 예수님의 옆에 못 박혔을 때 십자가 위에서 구원받았다. 그는 구세주께서 그의 나라를 세우실 때 자기를 기억해달라고 부탁했다.
기록된 고백 :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