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세주가 개종시킨 영혼들

blessing u 2024. 2. 2. 17:45

구세주가 개종시킨 영혼들

1. 안드레(1:40,41).

상황 : 그가 세례 요한을 떠나 하나님의 어린 양을 좇을 때 구원받았다.

위치 : 요단 강 근처.

기록된 고백 : "우리가 메시아를 만났다."

2. 베드로(1:41,42).

상황 : 그가 자기 형제 안드레에 의해 그리스도에게 인도되었을 때 구원받았다. 예수님이 그의 이름을 '게바'(반석)로 고쳐주었다.

기록된 고백 : 없다. 고백은 나타나 있지 않다(이후의 고백을 알기 위해서는 마 16:16절을 보라).

3. 빌립(1:43,45).

상황 : 갈릴리 벳세다에서 예수님이 직접 방문함으로 구원받았다. '나를 따르라'는 주님의 부름에 따랐다.

기록된 고백 : "모세가 율법에 기록하였고 여러 선지자가 기록한 그이를 우리가 만났으니 나사렛 예수니라."

4. 나다나엘(1:45-51).

상황 : 빌립에 의해 그리스도에게로 인도되었을 때 구원받았다. 처음에는 예수님에 대해 회의적이었다.

기록된 고백 : "랍비여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당신은 이스라엘의 임금이로소이다."

5. 니고데모(3:1-21).

상황 : 예루살렘에서 밤에 예수님을 만난후 구원 받았다. 그는 유대인의 관원이고 선생이며 착하고 경건한 사람이었으나 구원받지 못했던 자였다!

기록된 고백 : 없다 (이후의 고백을 알기 위해서는 요 7:51절을 보라).

6. 사마리아 여자(4:29).

상황 : 사마리아의 수가성 밖에 있는 야곱의 우물에서 구원받았다. 그녀는 즉시 이 사실을 마을에 있는 그녀의 친구들에게 증거했다.

기록된 고백 : "나의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7. 왕의 신하(4:53).

상황 : 가버나움에서 예수님이 그의 죽어가는 아들을 고쳐준 후에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8. 간음한 여자(8:11).

상황 : 그리스도에게 죄를 용서받고 독선적인 바리새인들로부터 놓임을 받았을 때 예루살렘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9. 소경 (9:38).

상황 : 예루살렘에서 그의 시력을 되찾은 후에 구원받았다. 바리새인들에게 용감히 그리스도를 증거하다가 그것으로 인하여 회당에서 출교당했다.

기록도니 고백 : "주여 내가 믿나이다."

10. 마르다(11:27).

상황 : 그의 오라비 나사로가 죽은 직후에 베다니밖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줄 내가 믿나이다."

11. 백부장(8:5-13).

상황 : 가버나움에서 예수님이 그의 사랑하는 종을 고쳐준 후에 구원 받았다. 주님은 그의 훌륭한 믿음을 보고 놀랐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2. 마태(9:9).

상황 : 예루살렘에서 그의 직장인 세관에 앉아 있을 때 구원 받았다. 그는 모든 것을 버려두고 그리스도를 좇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3. 수로보니게 여자(15:28).

상황 : 지중해 해안에서 그녀의 귀신들린 딸을 예수님에게 고쳐달라고 요청할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4. 가다라의 귀신들린 사람(5:15-20).

상황 : 갈릴리 바다의 동쪽 해안에 있는 무덤 사이에서 구원받았다. 그의 구원은 2,000마리의 돼지떼가 몰살당하는 결과를 낳았다.

기록된 고백 : "그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큰 일 행하신 것을 데가볼리에 전파하니."

15. 혈루병을 앓는 여자(5:28,34).

상황 : 자기의 병을 고쳐주리라는 믿음으로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질 때 가버나움의 무리들 중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얻으리라."

16. 갈릴리의 문둥병자(8:2).

상황 : 그리스도의 제 1차 갈릴리 전도여행 중에 그가 병을 고쳐달라고 요청했을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17. 귀신들린 아들을 가진 아버지(9:24).

상황 : 변화산 아래서 예수님을 만나 그의 고통을 받는 아들을 고쳐달라고 간구할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18. 소경 바디매오(10:46-52).

상황 : 여리고성 밖에서 그의 눈먼 것을 고쳐달라고 그리스도에게 소리칠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19. 중풍병자(5:20).

상황 : 가버나움에서 친구들이 지붕을 뚫고 그의 침상이 달아 내릴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20. 부도덕하지만 애통해하는 마음을 지닌 여자(7:38,47-50).

상황 : 바리새인의 집에서 눈물로 예수님의 발을 씻고 자기 머리로 그것을 닦을 때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21. 사마리아인 문둥병자(17:11-19).

상황 : 자기의 문둥병을 고쳐준데 대하여 예수님에게 감사하러 돌아왔을 때 시골길에서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예수의 발 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저는 사마리아인이라."

22. 세리(18:13).

상황 : 예루살렘 성전에서 그가 자비를 구했을 때 구원 받았다.

기록된 고백 : 없다(: 비록 예수님이 이것을 비유로 말하고 있다 하더라도 마음 속에 실제적 경우를 염두에 두고 있었을지라도 모른다).

23. 삭개오(19:8,9).

상황 : 여리고에서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뽕나무에서 내려올 때 구원 받았다.

기록된 고백 :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배나 갚겠나이다."

24. 18년 동안 병을 앓던 여자(13:11-13).

상황 : 예수님이 갈릴리 회당에서 그의 손을 그녀에게 얹고 병을 고쳤을 때 구원 받았다.

기록된 고백 : 그녀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25. 막달라 마리아(16:9).

상황 : 그리스도의 사역 초기에 주님이 그녀에게서 일곱 귀신을 쫓아 내었을 때 구원받았던 것 같다. 이는 이 귀절에 언급되어 있다.

기록된 고백 : 없다.

26. 갈보리에서의 백부장(27:54).

상황 :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죽어가는 것을 보고 구원받았다.

기록된 고백 :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27. 죽어가던 강도(23:42).

상황 : 예수님의 옆에 못 박혔을 때 십자가 위에서 구원받았다. 그는 구세주께서 그의 나라를 세우실 때 자기를 기억해달라고 부탁했다.

기록된 고백 : 없다.